닫기

제품

플리어, 산업용 음향 카메라 신제품 ‘FLIR Si1-LD’ 출시

URL복사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 계열사인 텔레다인 플리어의 한국 지사 플리어 시스템 코리아가 현장 환경을 더 빠르고 정밀하게 촬영해 압축 공기의 누출 여부를 감지하는 산업용 음향 카메라 ‘FLIR Si1-LD’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FLIR Si1-LD는 기존 모델인 FLIR Si124-LD Plus에 비해 감지 및 정량 측정 성능이 향상됐으며 상한 주파수 범위 또한 더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압축 공기를 사용하는 설비는 전체 공기의 25~30%를 대기 중으로 누출하는데 누출이 심해지면 에너지 비용 증가, 예상치 못한 생산 중지, 압축기 수명 단축, 추가 압축기 구매, 추가 설비 도입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 증가 등 여러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신제품 FLIR Si1-LD는 96개에 달하는 마이크(2~100kHz)를 이용해 최대 130m 거리에서 안전하게 압축 공기 및 진공 누출을 자동으로 감지해 위치 파악 및 측정하고, 8배 디지털 줌과 LED 램프가 장착된 1200만 화소 컬러 카메라로 세세한 시각 정보를 쉽게 촬영한다.

 

대역폭 필터링을 이용해 검사자는 별도의 수동 조정 없이 혼선을 일으키거나 부정확한 초음파 대역의 음원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간혹 누출 감지가 까다로워 사용자 입력이 유리한 경우 검사자는 대역폭 필터를 지정해 필요한 주파수 범위를 수동으로 조정해 관심 대상을 보다 명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가볍고 콤팩트한 FLIR Si1-LD 초음파 이미저는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고 업계 최고의 AI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최소한의 교육만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대규모 시설에서 빠른 속도로 검사가 필요할 때 적합한 제품이다.

 

아울러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해 문제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누출 체적 유량과 연간 예상되는 누출 비용을 실시간으로 정량화해 장치에서 직접 표시해준다. 사용자는 이 데이터를 활용해 수리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데이터는 에너지 절감 사업의 성과를 보여주는 지표로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포함하기에도 좋다.

 

대럴 테일러 플리어 글로벌 음향 사업 개발 담당은 “제조나 가공 공장을 보면 압축 공기 시스템의 누출로 인해 에너지 비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곳이 많다. 이러한 누출이 지속되면 운영비가 높아지고, 마진은 줄어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소한의 교육훈련으로 쉽고 빠르게 누출을 찾고 싶다면 지속가능한 생산을 지원하는 신속하고 정확한 솔루션인 Si1-LD 산업용 음향 카메라를 선택하면 된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이 제품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각종 유지보수, 수리, 운영 및 자본/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오토메이션월드 김승준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