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지전기코리아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5, 이하 AW 2025)’에 참가해 서보 시스템, HMI, 저압인버터 등 자사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50여 개 기업이 22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 중 하나인 'X1 시리즈'는 윈도우 기반의 고성능 HMI다. 이 제품은 OPC UA 서버 및 클라이언트 두 기능을 탑재하기에 사무실과 현장을 연계해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현장과 상위 시스템과의 연계를 실현하고 설비 표준화를 도모한다.
중소규모 감시 제어 시스템인 'MICREX-VieW XX'는 플랜트의 안정과 안전한 조업을 실현한다. 시스템 도입 후에도 최적의 라이프 사이클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스템의 진화를 야기할 수 있다.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는 기존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단기간에 구축한다.
후지전기코리아는 스마트 미터, UPS, 변압기, 전자개폐기, 배선용차단기, 저압인버터, 모터, 서보시스템, 제어기기, 계측기기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한다. 이 제품을 기반으로, 최적제어기술과 IoT 기술을 활용해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후지전기코리아는 발전 플랜트 및 사회 인프라, 산업 인프라 시설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 및 시스템을 공급한다. 이와 함께 수배전기기와 개폐제어기기, 구동제어기기 등 공장의 FA 라인이나 인테리젠트 빌딩 등의 운전이나 안전을 서포트하는 컴포넌트기기, 시스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토메이션월드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