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우리아이 로보 전문가로'... 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교육' 개최

URL복사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17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눈높이 로봇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로봇의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협동로봇에 관심을 갖고 있는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두 시간의 교육 동안 협동로봇을 직접 동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본 교육은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전국민 로봇 교육'의 일환이다. 유니버설 로봇은 작년 9월에 아산 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데 이어 12월에는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 대상이 초등학생으로 확대한 데 의미가 있다.

 

참가 학생들은 ▲로봇이란 무엇인가 ▲로봇 사용 범위 ▲로봇 이동의 기초좌표계 설명 ▲로봇 직접 제어 및 동작 ▲컨베이어 및 그리퍼를 사용한 제품 이송 실습 등의 5가지 테마를 2인 1조로 배운다.

 

교육은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판교 트레이닝 센터)·성원교역(강남 트레이닝 센터)·일렉트릭스(부산 트레이닝 센터)·루덴스(성수 트레이닝 센터)·삼익(대구 트레이닝 센터) 등 5곳에서 진행한다.

 

이내형 유니버설 로봇 한국지사 대표는 "'로봇 일상화 시대'를 맞이해 협동로봇의 인지도를 높이고, 미래 로봇 산업의 주역인 초등학생들도 쉽게 협동로봇을 다룰 수 있는 로봇 프로그램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공식 네이버 블로그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 진행한다. 유니버설 관계자는 교육 전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E-시리즈 온라인 교육'을 미리 수강하면 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넓힐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토메이션월드 최재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