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창원에서 기계·제조 산업 트렌드·전망 살펴본다

2022 커넥티드 머신 컨퍼런스 개최...27일과 28일 창원서 개최

URL복사

 

 

 

기계 산업과 제조 산업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2 커넥티드 머신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가 'D.N.A 활용을 통한 기계산업의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오는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 전시장 내 세미나룸에서 열린다.

 

컨퍼런스가 열리는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다. 컨퍼런스 첫째 날에는 '기계산업의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능형 설비예지보전'을 주제로 발표가 펼쳐진다.

 

먼저 어드밴텍케이알의 최수혁 상무가 '원거리 무선 통신 LoRaWAN 및 AI 분석을 이용한 혁신적인 설비 예지보전 방안', 원프레딕트의 조중근 차장이 '산업 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을 통한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의 이승재 그룹장이 '데이터 매니지먼트에 의한 토탈 보전 솔루션',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이원석 본부장이 '지능형 설비 예지보전 시장 동향'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D.N.A로 혁신하는 스마트한 기계산업'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날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윤종필 박사가 'AI 기반 스마트팩토리와 제조혁신', LS일렉트릭의 김재신 팀장이 'LS일렉트릭 스마트공장 및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방안 제안'을 주제로 먼저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한국조선해양미래기술연구원의 윤대규 전문위원이 'AI 로봇 기반 제조혁신과 적용 사례', 마라콤아이엔씨의 박경돈 프로가 '성공적인 제조혁신을 위한 MES 중심 스마트팩토리 구현방안'을 주제로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해당 컨퍼런스는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84)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월드 이동재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