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로크웰 오토메이션, ‘고객체험센터’로 산업 자동화 DX 소개

최신 스마트 팩토리 기술 직접 경험하는 복합 체험 공간...AR 앱으로 솔루션 설명 제공

URL복사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서울 사무소에 스마트 팩토리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인 ‘고객체험센터’를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고객체험센터는 ▲모터 컨트롤 센터 ▲지능형 컨베이어 시스템 ▲IoT 플랫폼 관제 시스템 ▲분산 제어 시스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등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최신 스마트 팩토리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총 5개의 전시존으로 이뤄져 있다.

 

 

고객체험센터에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체험 데모가 제공되며, 별도의 안내자 설명 없이도 방문자는 AR 앱을 다운받아 각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 또, 모든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되어 방문자는 실제 설비 운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제조 기업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 및 강화하기 위해 제조 과정에 IT 기술이 통합된 ‘스마트 팩토리’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최첨단 솔루션을 직접 및 가상 체험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원스톱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이번 고객체험센터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덧붙여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많은 고객이 디지털 기술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당사와 함께 맞춤형 전략을 즉시 개발할 기회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120여 년 이상의 산업 자동화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해, 전 세계 고객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Connected Enterprise to life'를 슬로건으로 고객의 산업을 이해하고 통합해 안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복잡한 레거시 환경 ▲IT와 OT 데이터 연결의 어려움 ▲표준화 어려움 ▲시스템 간의 연결을 지원하는 툴 부족 ▲기업 구성원들의 지식 및 경험 공유 부족 ▲로드맵 작성의 어려움 등의 문제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하나의 통합된 베이스를 통해 고객의 스마트 제조를 돕고 있으며, 이를 고객체험센터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월드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