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서울대학교 공대-KT,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위해 상호 협력한다

URL복사

[헬로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KT와 연구 및 교육 활동에 클라우드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대 공대와 KT의 화상미팅을 통한 업무협약 체결식


양 기관은 협력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서를 마련해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와 KT는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교육·연구·창업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 제공, 클라우드 기반 교육/연구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원 및 상호교류 등이며 클라우드 국내 생태계의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울대학교는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 활성화 및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 관련 협력을 통해 학내외 클라우드 기술 확산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또한 KT의 연구, 기술개발 등 활동에 협력하고, KT와 마찬가지로 보유 연구 기술, 인적 자원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차국헌 서울대 공대학장은 “이번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KT의 협약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