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원격 지원∙제어 솔루션 업체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화웨이에 공급한 원격 지원 ‘리모트콜’이 중국 내수 고객 서비스를 거쳐, 화웨이 글로벌 고객을 위한 원격 지원 서비에도 적용된다고 24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2015년 1월 화웨이(Huawei)와 리모트콜 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약 1년여간 중국 내수 고객을 위한 원격 지원 고객 서비스(서비스명 : 화웨이 원격 서비스)에 적용돼 왔다.
알서포트에 따르면 화웨이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필요한 고객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리모트콜 적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난해 말 원격 지원 서비스를 러시아로 확대했고, 올 1분기 유럽 지역, 올해 안에 아시아, 아프리카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알서포트 리모트콜은 화웨이 뿐만 아니라 오포(OPPO), TCL, 메이주(Meizu), 원플러스(OnePlus) 등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리모트콜이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철저히 검증되었고 세계 시장에서도 톱클래스라는 것을 화웨이가 인정한 것”이라며, “이미 리모트콜을 도입한 TCL, 오포, 메이주 등 세계적인 중국 기업들이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로 원격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