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엔진, 오라클 ERP/CRM 솔루션 통해 경영 혁신
두산엔진은 최근 오라클 E-비즈니스 스 위트 릴리즈 12와 오라클 시벨 CRM 8.1을 기반으로 통합 ERP 시스템 구축 및 프로세 스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엔진 전문 기업으 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두산엔진은 전사 업무를 단일 프로세스 로 통합하고 업무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프로세스 혁신(PI)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 3월부터 9개월간 ERP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두산엔진은 경영 관리 영역부터 수주·영업, 구매·자재, 생 산, 기술, 품질, 원가, 재무영역에 이르기까 지, 총 8개 업무 영역의 프로세스와 시스템 을 오라클 통합 솔루션을 기반으로 통합했 으며, 그 결과 내부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정확성 향상, 통합 자원, 제조설비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로써 두산엔진은 시장 환경 변화에 신 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영 체계를 갖추게 됐으며, 자재 입고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더욱 정확 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 또한 가망 고객 을 대상으로 한 영업 활동을 효율화하고 마 켓 인텔리전스 체계를 갖춰 수주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오라클 E-비즈 니스 스위트 R12 기반의 ERP 시스템과 함 께 시벨 CRM이 동시에 도입됨으로써 고객 관리 업무와 견적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향 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두산엔진은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 와 시벨 CRM의 연동 운영으로 인한 시너 지로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에 실시간으 로 대응하고,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