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F+AW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링스판코리아, 정밀 동력전달 부품 설계 노하우 담은 캠클러치 전시

URL복사

 

링스판코리아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일방향 캠클러치 ‘프리휠 클러치’를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링스판코리아가 선보인 프리휠 클러치는 캠 클러치, 백스톱, 일방향 클러치라고 불리기도 하며 내륜과 외륜 사이에 스프라그 또는 롤러가 케이지와 함께 들어있는 구조를 갖는다.

 

스프라그의 고유한 형상 때문에 외륜과 내륜이 한 방향으로는 공회전(프리휠)하지만 그 반대 방향으로 회전할 때에는 스프라그가 외륜의 트랙에 마찰에 의해 끼이도록 되어있어서 토르크를 전달한다.

 

 

링스판코리아는 독일 RINGSPANN 그룹의 국내 현지법인으로 한국 내의 동력전달 기계 요소 고객들을 현지에서 직접 지원한다. RINGSPANN이 1944년 설립된 이후 축적해온 정밀 동력전달 부품의 설계 및 적용 노하우를 설계 및 디자인 엔지니어들과 함께 공유하며 상호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오토메이션월드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