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파워인터뷰] 사토코리아 박민규 지사장 “FX3-LX 시리즈로 Food Safety 시장 공략에 주력할 것”

URL복사

[첨단 헬로티]

 

고객의 비즈니스 업무 공정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성 향상시키는데 주력

 

국내 경기의 침체와 더불어 외부 정치적인 이슈로 인해 쉽지 않은 한해를 보냈던 사토코리아.
그래도 헬스케어 비즈니스에서만큼은 성공적이었다. 올해에는 ‘Food Safety’를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FX3-LX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미 해외에서 FX3-LX는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사토코리아의 박민규 지사장을 만나 FX3-LX가 내세우고 있는 차별화 전략과 함께 올해 어떻게 국내 사업을 이끌어나갈지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사토코리아 박민규 지사장

 

Q. 2019년도 사토코리아의 국내 사업 리뷰를 해주신다면…
A. 국내 경기의 침체와 더불어 외부 정치적인 이슈로 인해 쉽지 않은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헬스케어 비즈니스의 안정적인 매출 및 신규 대형병원으로부터의 수주는 성공적이었다고 자평합니다. 이에 반해 2019년도부터 포커스를 맞춘 ‘Food Safety’를 위한 신제품인 Handy Held Barcod Printer인 FX3-LX의 국내 대형 프렌차이즈 업체부터 승인 작업이 지연되어 매출로 이어지지 못한 것은 못내 아쉬운 점입니다.

 

Q. 2020년도 국내 자동인식 시장의 주요 이슈는 무엇이라고 보세요?
A. 지금까지는 단순히 어느 곳에서든 사용하기 쉽도록 만드는 것이 소비자가 원하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었습니다. 그러나 향후 이러한 추세는 변화하여 단순한 제품의 공급이 아닌 통합된 솔루션을 요청하는 고객사들이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발맞추어 사토 역시 단순한 바코드 프린터 공급사가 아닌 솔루션 공급사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해당 시장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Q. 주력하고자하는 산업 혹은 제품 분야는 무엇인가요?
A. 지금까지 집중해 온 헬스케어 비즈니스에 추가하여 향후 ‘Food Safety’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이미 신제품인 FX3-LX 시리즈는 해외 시장에서 그 성능이 입증되어 많은 시장으로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 국내 고객사들로부터 제품의 성능 및 데모진행에 대한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해당 시장으로의 판촉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FX3-LX 시리즈는 PC 없이도 작동할 수 있는 클라우드 연결 터치 스크린 라벨 프린터입니다. 식당, 소매, 헬스케어, 제조 및 물류 작업장이 주 타겟인 FX3-LX 시리즈는 소비자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기대하는 기술에 정통한 비즈니스에 적합하도록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SATO AEP(Application Enabled Printing) 엔터프라이즈 레이블 인쇄 플랫폼을 지원하는 이 프린터는 스마트 장치를 사용하는 것처럼 직관적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다양한 작업 환경에 특화된 앱을 지원합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FX3-LX 시리즈는 설치 공간이 작기 때문에 사용자가 작업장 주변에서 필요한 곳 ​​어디에서나 라벨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다국어 디스플레이와 7인치 TFT 풀 컬러 터치 스크린과 원본 교육 비디오를 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교육이 사실상 불필요할만큼 운영 절차가 쉽습니다. FX3-LX는 또한 클라우드 기반 유지 보수 서비스 인 SOS(SATO Online Services)를 지원하여 다운 타임, 프린터 상태 시각화 및 자산 관리를 유발하기 전에 문제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이 애드온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운영과 안심을 보장합니다.

 

‘Food Safety’를 위한 신제품인 FX3-LX 시리즈

 

 

Q. 올 상반기 출시될 신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주목할 만한 제품은 무엇이 있나요?
A. 올 상반기 출시될 신제품으로써 주력 모델 CL4NX와 CT4i 시리즈의 후속 모델 CL4NX Plus와 CT4LX 시리즈가 있습니다. 산업용 중형 프린터인 CL4NX Plus는 기존 CL4NX 기능에서 시장의 요청에 의해 기본 기능향상에 중점을 맞춰서 보다 빠른 프린트 속도, 마이크로 라벨 프린트 기능, 간편한 유지보수를 위한 기본 설계 구조 변경, SATO RF Analyze 기능 탑재 및 여러가지 사용자 편의를 위한 New Option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T4LX의 경우 8ips의 빠른 인쇄 속도를 제공하는 사토의 최신 4인치 스마트 데스크톱 프린터로써 4.3인치 터치 스크린 패널, 다국어 디스플레이 및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매우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SATO Application Enabled Printing을 통해 CT4-LX는 직접 라벨 인쇄를 위해 다른 장치와 쉽게 연결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Q.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의 업그레이드 방향은(기능, 스펙 업그레이드) 어떤가요?
A. 최근 제품 및 신규 출시될 제품들은 기본 기능에 충실함에 더하여 사용자 편의를 위한 SATO AEP 솔루션을 탑재하여 저울, 스캐너, 키패드 등의 PC없이 동작하는 주변 장치들과 쉽게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SATO Online Services(SOS)를 지원하며, SOS는 프린터를 연중무휴 모니터링하는 클라우드 기반 IoT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 사용자는 사전 예방적 유지보수를 통해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SATO RF Analyze 기능은 RFID 라벨의 초기 설정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Q. 2020년 주요 마케팅 활동은 어떻게 계획하고 있나요?
A. 지금까지 사토 한국지사는 대외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소극적으로 진행해 온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본사와 협의하여 향후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할 계획이며, 구체적으로는 특정 산업군과 연계된 전시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관련 제품에 대한 광고 역시 진행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2020년 각오와 고객들(파트너)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A. 사토 한국지사는 현재 헬스케어, 리테일, 제조, 운송 및 유통, 그리고 정부과제 등 다양한 부문에서 바코드, RFID 같은 자동인식 기반의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토는 바코드, RFID, 음성 인식, OCR(광학 문자 인식)과 같은 자동인식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비즈니스 업무 공정을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유수의 전략적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과 제품을 바탕으로 보다 고객만족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