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플리토, AI 기반 증강현실 번역 서비스 개발중

  • 등록 2016.12.28 09:22:54
URL복사

[헬로티]

다국어 자동 통∙번역 기술 업체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 이하 시스트란)은 국내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 플리토에 자사 인공지능(AI) 언어처리 플랫폼 시스트란.io는 API 사용 라이선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플리토는 기존의 기계번역에서 제공받지 못했던 도메인 별 번역 리소스 관리 및 사용자 사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플리토는 시스트란 플랫폼을 새롭게 준비 중인 증강현실(AR) 번역 서비스에 활용해 보다 전문적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AR 번역 서비스는 위치정보, 이미지 인식, 그리고 OCR(광학문자인식)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로 다수 기술의 결합을 통해 신뢰도 있는 번역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리토 AR 번역 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 및 관광지 내 AR 번역시 사용될 예정이다. 

 

시스트란.io는 클라우드 기반 AI 언어처리 사용자 플랫폼이다. 실시간 텍스트 번역, 음성문자 번역 및 표기, 데이터 추출 및 재구조화, 사전 관리, 그리고 익명화 기능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시스트란은 이 플랫폼을 통해 기계번역(MT), 음성 인식, 이미지 인식, 빅데이터 분석 등에 필요한 자연어 처리(NLP) API를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5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해왔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