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글로벌 산업자동화 계기·솔루션 전문기업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이커머스 플랫폼 ‘엔드레스닷컴’의 가입 고객사 수가 500곳을 돌파했다.
엔드레스닷컴이란 견적 문의 및 발주, 배송 추적을 비롯해 계기 스펙 비교, 2D/3D 드로잉 다운로드, 각종 기술문서 및 인증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2019년 5월 론칭했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는 서비스를 론칭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가입 고객사 수가 500곳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룩했다고 21일 밝히며, “론칭 초기에는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을 낯설어 하는 고객이 적지 않았으나, 이제는 사이트를 이용할 시 구매 이력 관리나 과거 발주 제품의 상세 스펙 확인, 동일 제품 재발주 등이 훨씬 용이하다는 걸 고객들이 인지해 사용자 수가 매달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는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이 전통적인 채널을 통한 매출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0년 또한 전체 매출의 3분의 1 이상이 엔드레스닷컴을 통해 이루어졌다”고 업체측은 덧붙였다.
엔드레스닷컴을 가입하면 자신의 담당 영업사원이 누구인지, 연락처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제품에 대한 기술적 문의, 견적 문의를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자주 구매하는 제품은 즐겨찾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고, 배송 추적 또한 용이하다.
그 외 도면이나 기술문서를 별도로 요청하지 않아도 직접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기간을 지정해 특정 기간 내에 발주한 내역 및 금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단종된 제품의 경우에는 후속 제품이 무엇인지도 표시된다.

▲ 한국엔드레스하우저 이커머스 플랫폼 ‘엔드레스닷컴’
또한, 지난 2020년 12월부터는 웹사이트에 제품 세분화 방식 ‘FLEX’를 도입, 엔드레스닷컴 고객들은 공정의 요구사항 및 복잡성 등에 따라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각 제품 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제품이 F셀렉션, L셀렉션, E셀렉션, X 셀렉션 중 어느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곧바로 확인 가능한데, 공정의 기본적인 측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보급형 제품군은 F 셀렉션, 혹독한 환경에서 높은 측정 정확도가 보장되어야 하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제품군은 X 셀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 관계자는 “FLEX 카테고리를 통해 엔드레스닷컴 고객들은 제품 선택 과정이 더욱 용이해질 것이며, 계기의 상세 스펙을 확인하기 전에도 제품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martmap_2_21.png)
/smartmap_2_22.png)
/smartmap_2_23.png)
/smartmap_2_24.png)
/smartmap_2_25.png)
/smartmap_2_26.png)
/smartmap_2_2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