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직원의 자동화·AI 역량 중요성 더 커진다

URL복사

[헬로티]


고위 경영진 64%, 자동화·AI 역량 갖춘 직원 급여 인상 고려

고위 경영진 73%, 자동화·AI 역량 갖춘 직원 채용 선호


글로벌 RPA 기업 유아이패스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이 미래의 업무와 자동화에 끼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 컨설팅에 의뢰해 진행한 설문조사의 결과 보고서인 ‘미래의 업무: 팬데믹 스포트라이트(The Future Of Work: A Pandemic Spotlight)’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임원진의 대다수가 직원의 자동화 및 AI 기술을 필수 역량으로 꼽으며, 해당 기술을 보유한 직원을 고용하길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73%의 경영진은 비슷한 직무능력을 지닌 입사 후보자들 중에서 직무연관도가 높지 않더라도 자동화 및 AI 툴 활용 경험이 더 많은 후보자를 채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전 세계 기업은 비즈니스 생산성 및 직원 만족도를 향상시킬 목적으로 업무 자동화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점차 보다 많은 기업이 팬데믹 사태로 인한 시장 변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70%의 경영진은 자사 조직이 이미 자동화 또는 AI 툴에 투자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이러한 조직의 18%는 전 부서에 걸쳐 해당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기업의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자동화 및 AI 툴의 활용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설문조사 보고서는 기업의 경영진이 직원의 자동화 및 AI 기술을 중요한 역량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본 설문조사는 전 세계 글로벌 기업의 경영진 및 고위 관리자 약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하는 설문조사 내용을 도표로 정리한 것이다.


■ COVID-19 대유행과 다가오는 경기 침체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술에 대한 지출이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향후 12개월 동안 어떤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RPA 기반 디지털 워커(digital workers)’ 양성 시, 가장 우선시하는 사항이 무엇입니까?



■ 코로나19 대유행과 다가오는 경기침체 동안 요구되는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직원들의 태도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귀사 직원의 업무 자동화 역량 및 업무 경험 향상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활동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