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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지노, 여성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로 300% 이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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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티]


하이지노(대표 김하음)가 코로나 펜데믹 현상으로 세계적인 경제침체 속에서 매년 3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여 눈길을 끈다. 2018년 10월에 창업하여 현재 만 2년차 신생기업이지만, 2020년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매출액 15억7000만 원을 달성 중이다.


직접 개발한 ‘하이컵’은 현재 판매 중인 생리컵 중에서 국내 최초로 산부인과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 친화적인 특징이 있으며, 세계 최초로 ‘스마트케이스’를 자체 개발하여 두 제품을 연동,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전략을 내세웠다.


하이지노 개발 제품 스마트케이스


 ‘하이컵’과 ‘스마트케이스’는 IoT 기술을 접목하여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여성들의 생리 주기 관리와 혈량 및 성분을 분석하여 자궁근종, 빈혈 등과 같은 건강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생리컵의 청결한 사용을 위한 UV살균 처리를 통해 독성 쇼크 증후군과 같은 2차 질병예방의 기능을 갖추었다.


김하음 대표는 “하이지노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기존의 문제점을 직시한 아이디어와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충분한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특히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청년창업 스케일업 안양’에 선정되어 개발자금, 사무실 지원 등을 통해 사업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한편, 하이지노는 2018년 10월에 설립하여, 2020년 3월 스마트케이스 FCC인증, 전자파적합성 기준 인증, 2020년 8월 안양으로 이전하여 ‘청년창업 스케일업 안양’에 선정됐으며, 2020년 13명의 고용을 창출해 현재 20명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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