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다우케미칼, 2017 한국화학올림피아드 공식 후원

  • 등록 2017.01.09 10:52:42
URL복사

[헬로티]

한국다우케미칼(대표 유우종)은 우수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2017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공식 후원하고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 및 교육 전 과정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한국다우케미칼은 2014년 이후 올해로 4년 째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


한국화학올림피아드는 대한화학회가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등교육과정을 이수 중인 20세 미만 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계절학교인 여름학교, 겨울학교를 통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이번 한국화학올림피아드 겨울학교는 1월 8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입교식을 시작으로 고2반은 1주, 고1반은 2주간 진행된다. 겨울학교에 참가한 총 80여 명의 학생들은 유기화학, 물리화학, 분석화학, 무기화학 등 다양한 화학 분야 강의와 실험에 참가하게 된다. 이후 고2반에서 선발되는 4명 국가대표들은 7월에 열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 전세계의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한국다우케미칼 유우종 사장은 “한국 미래의 주역이 될 이공계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라며 "국내 많은 청소년들이 한국화학올림피아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창의적 기술과 활용 방안 탐구 등 심화된 교육을 통해 화학분야의 뛰어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도 선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