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는 스마트공장 솔루션 공급사를 대상으로 '제2회 SMIBA DX 프라이데이' 세미나를 4월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출처 :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
이 행사는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와 아마존웹서비스(AWS), 에이클라우드(aCloud)가 공동으로 기획 및 개최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SaaS화 및 실제 데이터 분석 기반 사례를 소개해, 솔루션 공급기업에게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SMIBA DX 프라이데이‘는 협회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DX)과 디지털 생태계 확장을 돕고자 다양한 기술 트렌드와 사례를 반영한 주제로 구성되는 행사로, 지난 3월 12일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클라우드와 함께하는 SaaS 여정에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SaaS화를 위한 솔루션 구축법과 국내 기업의 구축 사례 ▲스마트공장에서의 데이터 분석에서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실제 데이터 분석 기반 사례를 소개한다.
웨비나 이후에는 실제 클라우드 활용 시 도움이 되는 아키텍쳐 및 SaaS화 컨설팅, 매니지드 서비스, PoC 등의 오퍼링도 지원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공장 솔루션 공급사에게 스마트공장 분야에 필요한 클라우드 관련 최신 트렌드 및 사례를 전달할 뿐 아니라 제조 현장의 데이터 활용법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급사가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노하우를 익히고 체계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제조 현장의 혁신과 산업 경쟁력의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제조혁신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