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은 중소벤처24를 통해, ‵2021년 중소기업 R&D 및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대한 공고 조회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중소벤처24에서 지원사업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며, 홈페이지 내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25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 가능해 편의성이 용이하다.
홈페이지 상단의 「지원사업 신청」메뉴에서 「사업공고 조회·신청」메뉴를 선택하고, 사업유형 하위 메뉴에서 ‘기술개발지원’ 또는 ‘스마트공장 지원’으로 조회하면 사업 정보 확인 및 신청까지 가능하다.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여성기업 확인서, 벤처기업인증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인증서, 경영혁신형(MAIN-BIZ)인증서, 장애인기업 확인서 등은 기업회원으로 가입 후「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TIPA는 ‵중소벤처24′서비스 전담 운영기관으로써 지난해 8월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후,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정부의 지원 정책을 이용하는 데 수월성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중소벤처24의 주요 서비스 내용 및 이용방법은「중소벤처24 소개」메뉴에서「이용방법 안내」를 선택하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소벤처 24 고객상담 창구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 채널)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이재홍 TIPA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정책지원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함으로써,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에서 필요한 서비스 수요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품질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