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다쏘시스템은 올해 버추얼로 개최한 세계 최대 3D 설계 분야 사용자 연례 컨퍼런스인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에서 새롭게 설계, 협업, 공유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접근 방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출처 : 다쏘시스템
기존 제품에 이어 올해는 ▲클라우드에서 금형 설계가 가능한 3D 몰드 크리에이터(3D Mold Creator) ▲용접구조물 등 구조설계에 최적화된 3D 스트럭쳐럴 크리에이터(3D Structural Creator) ▲3차원 도면상에 직접 공차 등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러덕트 도큐먼트 크리에이터 (Product Document Creator)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신규로 추가돼 제조업 생태계의 클라우드 이전을 돕는다고 전했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스타트업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3DEXPERIENCE SOLIDWORKS for Makers)’와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3DEXPERIENCE SOLIDWORKS for Students)’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플랜은 스타트업 및 학생에게 설계, 엔지니어링 및 협업 혁신을 지원하는 세계 최고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트업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제조사, 멘토, 아이디어가 한 곳으로 모여 이들이 함께 제작하고, 연결하며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디지털 기반 설계자들은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프로페셔널, 3D 크리에이터, 3D 스컬프터 등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혁신을 주도하고, 다쏘시스템이 큐레이팅하고 제조사, 인플루언서, 혁신가들이 모인 글로벌 메이커 커뮤니티 ‘메이드인3D(Madein3D)’에 개인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플랜은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교육용 3D 디자이너, 협업 비즈니스 및 인더스트리 이노베이터 애플리케이션과 동료 및 전문가로 구성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 두 가지 업계 인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은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컨퍼런스 기간 동안 글로벌 취업 박람회를 버추얼로 개최한다.
북미·유럽·일본에 소재한 대학생들은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채용 담당자와 솔리드웍스 고객들과 개별적으로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갖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