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업체 그립, 커머스인플루언서 매칭 3천5백 건 넘어

2021.01.11 10:12:55

[헬로티]


▲그리퍼는 라이브 방송 위탁을 희망하는 업체와 협업해 다양한 상품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출처 : 그립컴퍼니)


라이브 커머스 기업 그립이 자사의 인플루언서 매칭 서비스 이용이 3500건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그립은 재작년 2월 런칭 당시부터 판매자의 효과적인 방송 진행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업계 최초로 개그맨, 모델, 쇼호스트, 유튜버 등의 인플루언서를 모집, 그립의 전문 방송 진행자인 ‘그리퍼’로 육성해왔다. 


이들 그리퍼는 라이브 방송 위탁을 희망하는 업체와 협업해 다양한 상품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왔으며, 지속적으로 라이브 방송 위탁 요청이 늘어나면서 최근 매칭 건수가 3500건을 넘어섰다.


그립 관계자는 “2019년 업계 최초로 매칭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업체가 의뢰하는 상품과 브랜드에 어울릴 뿐만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를 이해하며 판매까지 잘하는 그리퍼를 매칭시키려고 노력해 왔다”며 “2년간 수천 건의 매칭을 진행하면서 효과적인 매칭 노하우를 얻게 됐다”고 전했다.


그립은 수많은 매칭 케이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년 7월 말, 자동화를 통한 체계화된 셀러-그리퍼 매칭 시스템도 발 빠르게 도입했다. 


이 시스템 덕분에 판매자는 손쉽게 원하는 그리퍼 매칭을 신청하고 방송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방송을 진행하는 그리퍼 역시 수익 창출 및 방송 출연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작년 한해 그리퍼 지원자 수는 2500명에 달했으며, 최근까지도 다양한 연령대와 수많은 직업군에서 그리퍼를 지원하고 있다.

 

그립의 매칭 시스템은 향후 다양한 비즈니스와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다. 그립은 업계를 선도하는 탑 크리에이터를 활용, 더욱 전문성 있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개발하고, 나아가 그리퍼 교육 프로그램, 홍보, 컨텐츠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로 확장, 판매자와 그리퍼 그리고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올인원 라이브 커머스로서의 서비스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재 기자 eltred@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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