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요꼬가와전기는 글로벌 환경 비영리 CDP가 다루는 세 가지 환경 테마 중 수자원 안전을 보전하는데 기여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함으로써 A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CDP로부터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요꼬가와전기는 평가된 580여 개 사업체 중 더블 A를 달성한 소수의 기업 중 하나이다. 이는 기후 변화와 수자원 안전에 대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써 도전적인 목표, 행동 설정 그리고 투명성 유지 등을 통해 회사가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줬음을 증명한다.

CDP의 연례 환경 발표 및 평가 절차는 기업의 환경부문 투명성 분야에 공신력 높은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0년 자산 106조 달러 이상을 보유한 515명 이상의 투자자와 4조 달러 조달 지출을 보유한 150명 이상의 주요 구매자가 기업에 CDP 플랫폼을 통해 환경 영향, 위험 및 기회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9,600명 이상이 응답했으며 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CDP는 이러한 기업을 평가하기 위해 상세하고 독립적인 방법론을 사용하며, 야심차고 의미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등 환경 리더십과 관련된 발표, 환경 분야 내 위험성에 대한 인식 및 관리, 모범사례의 입증에 기초하여 A에서 D까지 점수를 할당한다.
요꼬가와전기의 사장 겸 CEO인 히토시 나라는 “우리는 지난해 수자원 안전 분야에서 인정 받았을 뿐만 아니라 올해는 기후 변화 분야 A등급 목록에도 포함되어 영광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기후 변화는 날씨와 관련된 자연 재해의 빈도와 심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지구에 점점 더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속 가능성 노력을 통해 우리는 자원 부족 및 기후 변화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커뮤니티와 계속 소통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