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현대자동차그룹이 디지털 기술 커뮤니케이션 채널 ‘현대모터그룹 테크(Hyundai Motor Group Tech)’ 사이트를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16일 공개된 현대모터그룹 테크 사이트는 기술 경쟁력과 미래 기술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현대차그룹 내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등 완성차 브랜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그룹사의 기술에 대한 소개도 담겨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사이트 확대 개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해 전달하고, 미래 기술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데 목표를 뒀다.
현재 운영 중인 다양한 현대모터그룹 사이트의 검색 유입 운영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주목도가 높은 기술들을 6개 분야 25개 부문으로 정리해 누구나 쉽게 해당 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6개 분야는 ▲모빌리티 디바이스 ▲모빌리티 서비스 ▲기초성능 ▲전동화 ▲수소 ▲융합기술로 마련됐다.
모빌리티 디바이스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자율 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시대 주요 기술을 소개했다. 모빌리티 서비스에는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드 카 서비스 등 미래의 초연결형 라이프 스타일을 담았다.
기초성능은 자동차의 기본이 되는 파워트레인, 주행 소음 저감, 승차감, 조정안정성 등 주요 성능에 관한 기술과 역사를 담았고 전동화에는 현대차그룹의 친환경 차에 대한 기술력과 비전을 알렸다.
수소는 수소전기차와 수소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패러다임을 바꿀 현대차그룹의 청정 기술을 소개, 융합기술에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등 기술 헤리티지에 대한 공감을 담았다.
신기술을 다룬 콘텐츠에서는 신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고 미래 모빌리티에 관심을 두는 다양한 고객에게 현대차그룹의 미래 전략과 방향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세계 각국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기존의 한국어, 영어 이외에 중국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도 추가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모터그룹 테크는 현대차그룹의 기술 개발 노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래 기술에 대해 알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준비됐다”고 말하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현대차그룹의 기술에 대한 열정과 미래 기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