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는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을 발표하며 전 세계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연결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연결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광범위하게 단편화된 기술을 발굴, 개발, 통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퀄컴은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서비스형 IoT(IoTaaS) 솔루션으로 실리콘에서 모듈, 기기, 소프트웨어를 거쳐 플랫폼 통합까지 연결 후 바로 기기 작동되게 설계했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 발표는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퀄컴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업계 전반이 안전한 스마트 연결 공간 개발 과정에서 겪는 복잡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퀄컴 IoT 서비스는 ▲서비스형 스마트 도시와 공간 ▲서비스형 교육 ▲서비스형 건설 관리 ▲서비스형 물류 ▲서비스형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산짓 판디트(Sanjeet Pandit) 퀄컴의 스마트시티 사업개발 총괄 겸 시니어 디렉터는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연결 공간의 확산을 염두에 두고 연결 후 바로 작동되는 기기의 설치에 맞춰 설계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IoT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도시 인프라스트럭처와 서비스 변화를 앞당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