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소형 고전압 컨버터 IC VIPer31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 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사의 VIPerPlus 시리즈에 소형 고전압 컨버터 IC인 VIPer31를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ST 측은 "이번에 출시된 전력 컨버터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친환경 설계 표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부품원가를 절감하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ST 측에 따르면, 절연 및 비절연 플라이백, 벅, 벅-부스트 컨버터를 비롯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오프라인 AC/DC 컨버터 토폴로지에 최적화되어 있는 VIPer31은 외부 부품이 거의 필요하지 않아 소형 및 저비용의 PCB를 사용해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또 230VAC 입력 및 20mW 미만의 무부하 전력소비가 가능해 대형 또는 소형 가전, 에어컨, 스마트 홈 또는 스마트 빌딩 자동화, 조명, 계량기,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스위치 모드 전원공급장치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출시된 IC는 30kHz, 60kHz, 132kHz 옵션의 PWM 지터 컨트롤러를 비롯해 800V의 견고한 애벌런치(Avalanche) 성능의 MOSFET 전력단, 고전압 시동 회로, 감지 FET, 다이렉트 피드백을 위한 오류 증폭기, 보조 권선이 없는 내부 전원공급장치를 내장하고 있으며, 클램프 없는 설계가 특징이다.
ST 측은 “24VDC의 드레인 시동 전압이 외부 회로를 더욱 줄여주고 광범위한 AC 입력전압을 지원해,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유연성을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본 IC는 과전압 및 저전압 보호, 소프트 스타트, 단락보호, 펄스-스키핑(Pulse-Skipping) 보호, 열 셧다운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