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CubeIDE에 디버깅 기능을 추가했다.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M32CubeIDE 개발 환경에 FreeRTOS 스레드-인식(Thread-Aware) 디버깅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ST 측은 이를 통해 사이버 보안, 무선 커넥티비티,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래픽, 다중 동작모드와 같이 정교한 기능들로 복잡성이 가중되고 있는 최신 임베디드 시스템의 RTOS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T는 지난 2017년 아톨릭(Atollic)을 인수한 후 아톨릭 자체 프로그램인 TrueStudio의 STM32용 주요 고급 기능들을 STM32CubeIDE로 이전하는 작업을 완료하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STM32CubeIDE는 아톨릭 TrueStudio의 기능을 추가하고 STM32CubeMX 구성 기능에 직접 액세스가 가능하도록 해 프로젝트 설정을 간소화했다.
사용자는 전체 STM32 포트폴리오에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선택하고 GPIO, 클럭 트리, 주변장치, 핀 할당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전력소비를 빠르게 분석하고, 미들웨어 스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구성에 대한 초기화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STM32CubeIDE C/C++ 개발 플랫폼은 간편한 구성 외에도 간단한 베어 메탈에서 다중 스레드 OS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시스템에 대해 코드를 생성하고 컴파일링할 수 있으며, 디버깅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CPU 코어 레지스터, 메모리 및 주변장치 레지스터를 확인하고, 실시간 변수와 시리얼 와이어 데이터를 분석하며, 빌드 및 스택 분석기로 프로젝트 상태 및 메모리 요건을 파악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STM32CubeIDE는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주요 데스크톱 시스템에서 지원된다.
STM32CubeIDE 다운로드 및 사용 설명서, 가이드, 라이선스 조건을 비롯한 자세한 정보 및 지원내용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