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엔비디아가 의료기기에 AI 통합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NVIDIA Clara AGX Development Kit)를 3일 공개했다.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
의료기기 알고리즘의 연구·개발에는 고급 컴퓨팅 성능을 갖춘 전문 PC가 필요하다. 의료기기에 AI를 통합하려는 요구가 증가했지만 이를 할 수 있는 컴퓨팅 리소스가 없었다.
이런 요구사항을 엔비디아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가 해결했다.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로 의료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고급 알고리즘 및 AI 기술 연구가 가능한 것이다.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에는 젯슨 AGX 자비에, 멜라녹스 입력이 포함돼 있고, 클라라 AGX SDK는 필수 운영체제(OS), 드라이버,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젯슨 AGX 자비에 위에 구축된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는 10W 전력으로 최대 32TOPS(초당 테라 연산)을 할 수 있고, AI 기반 오토노머스 머신을 구현한다. 또한 엔비디아 RTX 6000 CPU가 포함돼 있으며, 최고 200 이상의 AI TOPS INT8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AI 애플리케이션의 다중 추론 파이프라인을 동시에 실행 가능해 개발자들이 신경망을 신속하게 훈련하고 구축할 수 있다.
의료기기는 다른 임베디드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업스트림 센서와 GPU 간의 높은 대역폭 연결이 필요하다. 이는 GPU 다이렉트 또는 RDMA 스트리밍을 통해 이뤄지는데, 클라라 AGX 개발 키트는 두 개의 방식을 통해 연결한다.
첫 번째로 엔비디아 멜라녹스 ConnectX-6 NIC를 통합해 100G와 10G 이더넷을 지원한다. 두 번째로 PCIe Gen4x8 슬롯 2개로 커스텀 PCIe 카드 및 추가적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를 지원한다. 두 가지 연결 방식을 통해 확장 가능한 고대역폭 센서를 연결 하는것이다.
가을에 열린 GTC에서 엔비디아는 AI 혁신이 의료 기기 산업에서 가치 창출하는 방법과 클라라 AGX가 그 혁신의 과정에서 맡을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