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ABB와 Green.TV는 세계 전기차의 날(World EV Day) 출범을 한 달 여 앞두고 소비자가 다음 차를 전기차로 약속하는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시작했다.
세계 전기차의 날(9월9일)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e-모빌리티 감사의 날로, 전기자동차 운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현재와 미래의 운전자에게 전기자동차의 이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세계 전기차의 날은 운전자가 본인의 다음 차량을 전기차로 한다는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속 가능한 운송을 추진하는데 있어 전기자동차의 중요성을 인식을 장려하는 가시적인 실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BB의 e-모빌리티 인프라 솔루션 글로벌 비즈니스 책임자인 프랭크 뮬런은 “ABB Electrification의 ‘Mission to Zero’ 일환으로 우리는 모두를 위해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캠페인이 장차 무공해 운송 수단을 지지할 글로벌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BB는 e-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전기자동차 도입 확대를 지원하면서 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엔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전 세계가 도입하는데 기여한 공로로 Global E-Mobility Leader 2019 상을 수상했다.
Green.TV 미디어 창립자인 아데 토마스는 “우리는 세계 전기차의 날을 통해 기후 변화와 대기질이라는 긴급한 문제들을 다루고자 한다”며 “모든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기차를 운전함으로써 힘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 전기차의 날은 국제 e-모빌리티 운동을 일으키기 위해 e-모빌리티 분야의 다른 파트너 및 리더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다른 파트너로는 전기차 및 관련 기술 제조사 마힌드라 일렉트릭, 전기차 제조사 폴스타, 영국의 ‘빅6’ 에너지 기업 중 하나인 SSE, 중국 전기차 제조사 NIO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