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트리나솔라(Trina Solar)가 최근 Vertex 시리즈 모듈 첫 공급 물량을 출하했다고 밝혔다.
변환율이 최대 21%에 달하는 Vertex 시리즈 모듈은 500W가 넘는 전력 출력을 자랑한다.
▲ 트리나솔라가 최근 Vertex 시리즈 모듈 첫 공급 물량을 출하했다. (사진 : 트리나솔라)
트리나솔라는 이번 출하로 세계 광발전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이에 앞서 회사는 11일 전에 Vertex 시리즈 모듈을 대량 생산할 시범 라인을 구축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Vertex 모듈이 공급되는 스리랑카의 발전 시설은 용량이 10MW다. 이 시설은 Vertex 모듈이 도착하는 즉시 설치를 시작하고, 올해 3분기에 그리드 연결을 완료할 예정이다.
210mm 전지로 구성된 Vertex 시리즈 모듈은 첨단 스리 피스 비파괴성 절단과 고밀도 패키지 기술을 통합했다.
Vertex 시리즈는 양면 이중유리 모듈과 백 시트(back sheet) 모듈을 포함하며, 높은 출력, 높은 신뢰도, 높은 효율성 및 높은 발전 역량을 제공한다.
트리나솔라의 중국 PV 과학기술국가핵심실험실(State Key Laboratory of Photovoltaic Science and Technology, PVST SKL) 데이터는 중국 헤이룽장성에 구축된 대규모 지상 발전소를 예로 들며, Vertex 양면 이중유리 모듈이 전통적인 410W 양면 이중유리 모듈과 비교했을 때 시스템 균형 비용을 6~8% 줄이고, 균등화 발전 원가를 3~4% 줄인다고 발표했다.
Yin Rongfang 트리나솔라 부책임자 겸 부사장 은 “전 세계 자사 고객은 500W+ Vertex 시리즈 모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Vertex 시리즈 모듈은 공익사업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뿐만 아니라 효율성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상업 산업용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많은 Vertex 시리즈 모듈을 계속 공급할 계획”이라면서 “500W+ 출력의 시대가 도래했다. 고효율성 고전력 Vertex 시리즈 모듈은 이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