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타이고(Tigo)가 태양광 발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 모듈러 플렉스 MLPE(smart modular Flex MLPE)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타이고는 애드온TS4플랫폼인 TS4-A-M을 새로 추가한다고 9일 발표했다.
▲ 타이고 애드온 모듈 레벨 모니터링 솔루션은 주택, 상업, 산업 및 공익사업 분야 고객들에게 스마트 태양광 발전 모듈 기술과 세분화된 생산 데이터를 제공한다. (사진 : 타이고)
이 애드온 모듈 레벨 모니터링 솔루션은 주택, 상업, 산업 등에서 생산되는 태양광 발전의 세분화된 데이터를 고객이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은 타이고의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모듈 레벨 데이터에 다양한 특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태양광 모니터링이나 무료 태양광 모니터링 중 택일할 수 있다.
프리미엄 태양광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SMART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전력, 전압, 전류 데이터를 볼 수 있고 ▲시스템 에너지 생산의 상세한 차트를 보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타이고 스마트 앱에서 인버터와 AC(교류) 미터 같은 제3자 모드버스(Modbus) 기기를 구성할 수 있고, ▲타이고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데이터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결함이나 성능 문제를 이메일이나 SMS로 자동으로 경보해 주고, ▲보다 낮은 소유비용으로 PV시스템을 선제적으로 유지 보수할 수도 있다. 또한, 고객은 ▲월별 또는 일일 생산 보고를 받을 수 있고, ▲개별 모듈의 성능을 추적하여 문제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유지 보수 필요성을 예측하여 노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이 애드온TS4플랫폼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를 통해 타이고 스마트(Tigo SMART) 모바일 앱과 타이고(Tigo) PV 시스템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막심 마코타(Maxym Makhota) 타이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타이고는 TS4-A-M 및 모니터링 기능이 있는 다른 제품에 UHD-코어(UHD-Core) 기술이 들어 있어서 업계에서 가장 세분된 모듈 레벨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또한 프리미엄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유지 보수를 가장 쉽게 하고 더 잘 보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보하기를 원하는 고객이 매우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