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인공지능(AI)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디에스랩글로벌이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개발툴 클릭(CLICK) AI를 출시했다.
기존의 AI는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데이터 학습’ 단계를 거쳐 만들어졌다. 최근에는 기술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연구의 결과로 ‘딥러닝’ 기법이 상용화 됐다.
딥러닝은 머신러닝을 더욱 심화시킨 것이다. 딥러닝 기법의 상용화 덕분에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AI를 만들 수 있게 되면서 전 산업군에서 AI 도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CLICK AI는 데이터 과학자가 없거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AI를 만들 수 있는 AI 개발 자동화 솔루션이다.
AI를 학습할 데이터를 업로드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최대 100여 개의 딥러닝 기반 AI를 학습하고 생성된 모델을 정확도 순으로 출력한다.
생성된 모델 중 가장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바로 AI 예측/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어려운 통계 용어 대신, 시각화된 자료로 출력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엑셀 형식 일반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 R-CNN), 이미지 생성(적대적 신경망 생성, GAN) 총 5가지 형태로 인공지능 자동 개발을 지원해 사실상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AI 형태 중에서 강화학습과 음성부분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을 지원한다.

▲ CLICK AI 이미지 생성
뿐만 아니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을 지원해 학습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가 인공지능을 만드는데 주요하게 쓰였는지 혹은 이미지 인식 부분 중 어느 부분이 분류의 기준이 되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CLICK AI를 개발한 디에스랩글로벌의 여승기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고민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과 컴퓨팅 자원 등 막대한 도입 비용에 비해 불확실한 효용성으로 인해 쉽사리 도입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AI의 도입 컨설팅과 이후 CLICK AI로 만든 AI 분석 지표를 토대로 한 비즈니스 컨설팅 또한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