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요꼬가와전기와 MetaMoJi사는 모바일 장치에서 플랜트 데이터의 디지털화를 위한 저렴하고 구현하기 쉬운 솔루션인 ‘SensPlus Note’를 공동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요꼬가와의 OpreX 운영 및 유지 보수 개선 제품군의 솔루션인 SensPlus Note는 플랜트 현장 작업의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유지 보수 작업의 효율성 및 품질과 유지 보수 후 분석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솔루션은 1 월 31 일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공장에는 다양한 제조업체의 다양한 장비와 장치가 사용된다. 각각에는 특정 유지 보수 절차와 점검 항목이 있으며, 이 작업은 매뉴얼, 점검 목록 및 기타 문서에 명시된 대로 수행된다.
현장 유지 보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분석할 수 있는 경우 효율성이 향상되고, 이 작업이 올바르게 수행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데이터가 종이 문서에 기록된 플랜트에서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요꼬가와와 MetaMoJi는 모바일 장치의 현장 유지 보수 데이터를 디지털화를 하기 위한 SensPlus Note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요꼬가와의 플랜트 운영 노하우와 MetaMoJi의 모바일 장치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했다.
SensPlus Note 솔루션은 데이터 입력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입력 한 데이터는 디지털화되어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 되며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분석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MetaMoJi의 GEMBA Note를 기반으로 하며, GEMBA Note는 건설 및 제조 현장의 유지 보수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고급 디지털 노트북이다.
주요 특장점으로 첫째, 직관적인 조작으로 정보의 디지털화와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SensPlus Note 솔루션을 사용하여 펜 또는 키보드, 비디오, 스틸 이미지 및 오디오 녹음을 통한 텍스트 입력을 모두 같은 형식으로 쉽게 입력하고 장치 관리 원장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현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히 알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가 GEMBA Note에 입력되면 다른 직원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루프 점검 속도가 빨라지고 여러 작업자가 자신의 노력을 조정해야 하는 기타 작업이 크게 빨라진다.
둘째, 통계 분석 및 기타 작업을 위한 추가 서버 응용 프로그램 설치가 기능하다.
SensPlus Note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 되어 웹 포털을 통해 데이터를 보고 관리할 수 있다. 장기간에 걸쳐 수집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이 플랫폼은 예방 및 예측 유지 보수에 이상적이다. 고장 원인을 식별하고 작업 절차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필요에 따라 현장 및 플랜트 운영 데이터 및 기타 운영의 통계 분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플랫폼에 추가할 수 있다.
요꼬가와 관계자는 SensPlus Note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