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 분야 세계적인 기업 Moxa는 미래의 공장을 위한 TSN(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솔루션 프레임워크를 발표하고 2019년 SPS 전시회에서 TSN 기술을 통해 진정으로 단일화된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시연했다.
이 솔루션 프레임워크는 CLPA의 CC-Link IE TSN과 OPC 파운데이션의 OPC UA over TSN을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프로토콜을 통합했다.

또한 Moxa는 각 표준화 조직의 파트너 회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TSN을 기반으로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환경으로 장치를 연결하여 OT/IT 네트워크 컨버전스, 플러그-앤-프로듀스 제조, 지능형 에지 구현을 용이하게 한다.
Moxa의 전략 사업부 사장인 Andy Cheng은 “Moxa의 라이브 데모로 각기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여러 시스템 공급사들의 다양한 디바이스가 통합된 TSN 인프라로 작동되는 것을 보는 것은 놀랄 만큼 감격스러운 일”이라며, “이것이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SN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주자들과 협력해서 융합적인 네트워크로 중요도가 높은 패키지와 중요도가 낮은 패키지 모두를 전송할 수 있는 단일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 단일화된 네트워크는 모션 제어와 같이 고대역폭 실시간 통신과 높은 수준의 확정성과 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TSN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미래의 변화에 대비한 자동화 네트워크 인프라를 훨씬 더 유연하고도 수월하게 개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프라를 더 손쉽게 유지관리할 수 있으므로 총 유지비용(TCO)을 절약할 수 있다.
B&R 산업자동화의 산업용 IoT 네트워크 솔루션 제품 책임자인 Stefan Bina는 “이 솔루션의 특징은, 컨트롤러 대 컨트롤러와 컨트롤러 대 필드디바이스를 비롯한 모든 차원의 통신용으로 표준화된 OPC UA over TSN과 함께 사용해서 좀더 유연하게 산업용 네트워크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Moxa는 산업용 이더넷 및 네트워킹에 있어서 전문성을 갖고 있는 회사로서, B&R과 Moxa가 협력해서 진정으로 단일화된 플랫폼으로 구성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미래의 공장을 위해 새롭고 흥미로운 가능성들이 열렸다”고 말했다.
Mitsubishi Electric Europe의 공장 자동화 사장인 Hartmut Pütz는 “Moxa와 협력을 통해서, 선도적인 TSN 단일화 네트워크 인프라를 IIoT 통신 용으로 CC-Link IE TSN 디바이스를 통합함으로써 OT 및 IT 네트워크 융합을 더 잘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의 공장을 위해서는 실시간 네트워킹에 에지 지능을 결합하는 것이 중요한 요구사항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에지 분석과 에지 컨트롤러가 가능하고 시스템 구축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Moxa는 파트너 회사들과 협력해서 TSN 솔루션으로 에지 지능을 통합했다.
acontis technologies의 총괄 책임자인 Stefan Zintgraf는 “Moxa는 TSN 솔루션으로 모든 디바이스들을 연결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acontis의 TSN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로부터 데이터를 전송하고 수신할 때 애플리케이션 층에 이르기까지 실시간 성능을 보존한다. 두 회사가 협력함으로써 네트워크 에지 상에서 지능적이며 확정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