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한살림 고양·파주 생활협동조합 매장에 자사의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인 ‘DS2208’ 제품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제품을 도입한 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계산대 환경을 구축해 매장 직원 및 고객(조합원)의 시간을 단축했다.

▲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실제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을 통해 바코드 인식 오류를 대폭 감소시킴으로써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 직원들은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의 김태열 팀장은 “초기 몇 주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 DS2208의 엄격한 매장 테스트를 거친 결과,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이 한살림이 갖고 있는 매장 현장 업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체크아웃 시스템에 상당한 도움을 지원해 줄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첨단 스캐닝 기술 및 디지마크 바코드가 탑재된 MP7000 스캐너는 다양한 각도에서 편리한 제품 캡처를 지원한다. 이는 바코드를 찾아 바코드 리더기 방향으로 제품을 스캔 해야만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또한 스캐닝 과정을 간소화 및 가속화함으로써 계산대에서의 정확한 계산 처리를 지원하며 줄 서 있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단축시킨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 지사장은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적은 총 소유비용으로 매장 내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