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CLPA(CC-Link협회)는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19’에 참가하여 ‘Accelerate smart factory construction with TSN technology’를 테마로 CC-Link Family와 이번에 새롭게 릴리스한 CC-Link IE TSN을 선보였다.

▲ CLPA는 CC-Link Family와 새롭게 릴리스한 CC-Link IE TSN을 선보였다.
CC-Link IE TSN은 TSN기술을 활용하여 리얼타임성을 확보한 제어통신과 정보통신을 융합한 네트워크로서, 기가비트 대응의 빠른 통신과 대용량 데이터 처리로 사이클 타임의 정시성을 확보한다.
또한 제어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중요 프로세스 데이터를 가진 TCP/IP 통신을 지원한다.
CLPA 부스에는 CC-Link IE TSN을 중심으로 한 CC-Link Family의 네트워크 구성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LED 전광판과 CC-Link IE TSN, TCP/IP, SLMP 등의 프로토콜이 혼재되어 제어통신과, 정보통신이 하나의 간선 상에서 시분할 방식으로 혼재되어 있는 CC-Link IE TSN 데모키트를 전시하여 CLPA 부스 방문객에게 CC-Link IE TSN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 CLPA는 CC-Link IE TSN 데모키트를 전시하여 CC-Link IE TSN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시분할을 가능하게 하는 스위치로서 MOXA사와 Hirschmann사의 TSN 스위치도 전시됐다. CC-Link IE TSN 데모키트는 CC-Link IE TSN 및 범용 이더넷 통신이 동일 간선 상에서 혼재면서도 서로의 통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배선절감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CC-Link Family 데모키트로는 CC-Link, CC-Link IE Field, CC-Link IE Safety/SLMP, CC-Link IE Field Basic을 전시하여 각각의 네트워크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동작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CLPA는 앞으로도 CC-Link IE TSN을 중심으로 한 보급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