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 헬로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최대 80W의 BLDC 모터 드라이브에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지능형 IPM 모터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새로운 iMOTION™ IMM100 시리즈는 12mm x 12mm PQFN 패키지에 모터 컨트롤러 IC와 3상 인버터 스테이지를 통합했다. 이를 통해 BOM 수와 PCB 크기를 줄임으로써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작은 크기의 모터 구동 IC로, 헤어드라이어, 주방 후드, 에어컨 팬, 식기세척기 및 세탁기 펌프 등 공간 제약적인 가전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저전력 냉장고 컴프레서, 난방 펌프, 산업용 펌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IMM100 시리즈는 두 가지 제품 버전을 제공하므로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T 버전 제품은 iMOTION MCE 2.0(Motion Control Engine 2.0)에 정교한 FOC 알고리즘을 통합하였다. 이 버전은 사용이 편리한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해서 시스템 구성과 튜닝을 할 수 있다.
또한 iMOTION 스크립트와 PFC 제어 같은 추가적인 시스템 차원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IMM100 A 버전 제품은 프로그램 가능한 ARM® Cortex®-M0 MCU를 사용해서 고유의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한편, 통합적인 하드웨어 이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산업 표준 ARM® MCU IDE 툴을 사용해서 소프트웨어 설계, 컴파일링, 디버깅을 할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두 버전 모두 다수의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개발 작업을 단축할 수 있다. 특히 T 버전 제품은 양산급 MCE 2.0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iMOTION IMM100 시리즈 모터 제어 IC는 500V/6Ω, 600V/1.4Ω, 600V/0.95Ω의 3가지 구성의 MOSFET 기반 전원 스테이지를 제공하므로, 원하는 성능과 가격대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또 싱글-션트 또는 레그-션트 토폴로지(센서리스 방식)와 홀 센서를 지원하므로 센싱 방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