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글로벌 산업자동화 기기·솔루션 전문기업 엔드레스하우저가 미국의 자동화 전문지 ‘컨트롤 엔지니어링(Control Engineering)’이 개최한 ‘2019 엔지니어스 초이스 어워드(Engineers’ Choice Award)’에서 2관왕을 기록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수상한 제품은 혁신적인 자가 교정 온도계 ‘iTHERM TrustSens’와 디지털화된 방식으로 효율적인 현장 계기 관리를 가능케 하는 산업용 태블릿 PC ‘Field Xpert SMT70’이다.

▲ 자가 교정 온도계 ‘iTHERM TrustSens’
iTHERM TrustSens는 공정 제어/공정 센서 부문에서 최고 득점을 기록하며 수상이 결정되었으며, ‘Field Xpert SMT70’ 또한 산업용 태블릿 부문에서 특별 언급(Honorable mention)에 선정됐다.
iTHERM TrustSens는 공정의 중단 없이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자가 교정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 또한 강점이다. 식음료 및 생명과학 산업 분야의 위생 및 무균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되어 있으며, 쉽게 감지되지 않는 측정 편차로 인한 위험과 다운 타임을 죄소화한다.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교정은 GMP 지침을 준수한다.

▲ 산업용 태블릿 PC ‘Field Xpert SMT70’
견고한 디자인의 Field Xpert SMT70는 플랜트 오퍼레이터가 방폭, 혹은 비방폭 지역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현장 계기를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태블릿 PC다.
엔드레스하우저 뿐 아니라 타사 계기와도 연동이 가능하며,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한편,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인 ‘라이브러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며 현대적인 계기 관리가 가능하게끔 도와준다.
터치 인터페이스로 사용이 무척 간편한 Field Xpert SMT70은 사전 설치된 장치 드라이버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HART, PROFIBUS DP / PA, FOUNDATION Fieldbus, Modbus 및 모든 엔드레스하우저의 서비스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한편, 엔지니어스 초이스 어워드는 총 26개 카테고리에 걸쳐 투표가 이루어졌으며, 평가 영역에는 기술적 혁신성, 시장에서의 영향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시상식은 오는 2019년 4월 8일,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