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경량 산업용 협동로봇 글로벌 기업 유니버설로봇이 자사의 협동로봇 2만5천 번째 판매를 기념하기 위한 ‘골드 에디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 세계 어디에서든 유니버설로봇의 제품을 2만5천 번째로 구입한 주인공은 골드 에디션 유니버설로봇을 무료로 얻게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이 판매되고 있는 모든 나라를 대상으로 한다. 유니버설로봇의 기존 제품은 전체적으로 회색에 로봇 관절 부분이 하늘색으로 디자인된 데 반해, 이번 특별 제작된 ‘골드 에디션’은 메탈릭 느낌을 강조한 이녹스 색상을 사용하고 관절 부분을 금색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버설로봇 관계자는 협동로봇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세계 선두임을 과시하며 2만5천번 째 판매를 기념하고자 골드 에디션 제품을 특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9일 기준 2만3천5백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모션 목표치인 2만5천대까지는 약 1천5백여 대가 남은 상황이다.
유니버설로봇 관계자는 “행운의 주인공에게 증정될 이 제품은 ‘최초이자 유일한’ 제품이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협동로봇의 성공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서 협동로봇과 함께 일하고 있는 고객들의 성공을 축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8년 12월 첫 출시 이후 세계 협동로봇 산업의 리더로 자리 잡은 유니버설로봇은 식품 생산에서부터 과학 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과 함께 일할 수 있는 협동로봇을 제공해왔다.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은 기존 로봇 솔루션과 달리 산업현장에서 인간과 로봇 간에 긴밀한 협동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가 최고의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양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업계에서 가장 짧은 회수 기간을 가지며, 소규모 기업들에게도 유용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