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텔릿이 자사의 deviceWISE 에셋 게이트웨이 소프트웨어가 시스코의 IOx 엣지 컴퓨팅 게이트웨이에 인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시스코 ISR809/829 산업용 통합 서비스 라우터
시스코 ISR809/829 산업용 통합 서비스 라우터와 시스코 산업용 이더넷 시리즈 스위치 IE4000에 인증을 획득한 텔릿의 deviceWISE 에셋 게이트웨이는 통합형 클라우드-레디 솔루션으로 산업용 IoT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텔릿과 시스코는 다방면의 고투마켓 협력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다각화함으로써 폭넓은 시장 기회 발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안전성과 견고함을 강화하여 인더스트리 4.0에 대응하기 위해 고안된 양사의 통합 어플라이언스는 산업 자산 관리, 상태 기반 모니터링, 예측 정비 및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엣지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텔릿의 deviceWISE 에셋 게이트웨이는 방대한 산업용 프로토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스마트 에이전트로서 지난 수십여 년간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축적해온 개발 및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게이트웨이는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텔릿 IoT 포털과 연계하여 사용 가능하며,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예측 정비와 같은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구축된 deviceWISE 기반 IoT 서비스는 주요 MNO 사업자들의 IoT 서비스 통해 제공되며, 기업 고객들의 경우 SAP를 통한 온프레미스 구축을 지원한다.
찰리 맥니프(Charlie McNiff) 텔릿 IoT 플랫폼 사업부 deviceWISE 사업 개발 VP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성장 산업인 IoT 마켓에서 텔릿과 시스코 양사의 시장 범위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자사의 IoT 파트너 추가로, 업계 및 일반 고객에게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