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드테크 코리아(ADVANCED TECH KOREA)2017이 지난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전시회는 정밀 광기술 산업전(OPTO TECH KOREA)을 비롯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기술 산업전(FLEXIBLE DISPLAY KOREA) ▲터치패널 기술 산업전(TOUCH PANEL KOREA) ▲모바일 가전 제조 장비 산업전(MOBILE TECH KOREA) ▲오토모티브 디스플레이 기술 산업전(AUTOMOTIVE DISPLAY TECH) 등 5개의 세부 전시로 구성됐다.
마이스포럼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에는 WPM SFD 소재 사업단 및 에이피아이앤씨, 아이티아이, 펨스 등 장비 업체들이 참관했다. 전시장에는 광학 측정 및 검사장비, 광학 기구 및 부품소재, 진공코팅, 계측 테스트 디바이스, LED 관련 장비 등의 품목들이 출품됐다. 올해는 기존 4개의 전시회와 더불어 오토모티브 디스플레이 기술 산업전이 새롭게 동시 개최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기술 세미나 열려
터치패널 기술과 플렉시블 산업이 유기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자동차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이 동시 개최되며 자동차업계 종사자들이 전시장을 다녀갔다. 전시회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돼 참관객들의 부담을 줄이기도 했다.
또한 엔지니어 오픈 기술 세미나가 전시 기간 3일동안 전시장 내에서 최신 제품과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며 참관객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아울러 ‘플렉시블·OLED 디스플레이 최신 기술 및 이슈 세미나’를 주제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포럼도 열렸다. ▲광소결 기술과 인쇄전자 응용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활용 가능한 CVD를 이용한 맞춤형 그래핀 개발 ▲OLED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유기발광 호스트 재료 개발 등의 강의가 진행돼 업체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으로 유익한 자리가 됐다.
김연주 기자 (eltr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