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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티]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컨설팅전문업체 맥킨지(McKinsey)가 전 세계 소비자들을 상대로 전기차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전기차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포인트를 제시했다.
맥킨지 조사결과 독일과 미국 같은 주요 자동차시장에서는 약 50%에 달하는 소비자가 전기차를 선호하는 성향을 보여, 머지않아 전기차 수요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됐다.
이런 움직임에 발맞춰 전기차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배터리로 인해 높게 형성된 전기차 가격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적인 방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맥킨지는 또 소비자에게 적합한 보급형 모델을 확충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야 전기차 수익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