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B2C 넘어 B2B IoT 공략 속도 낸다

2017.01.02 14:01:01



[헬로티]

SK텔레콤이 2017년 사물인터넷(IoT) 지분 확대를 위해 B2C를 넘어 B2B 시장 공략에도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신임 사장은 2일 임직원 대상 시무식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한국 대표 ICT 기업으로의 도약을 강조하면서 IoT 사업 확대에 강한 의욕을 보였다.


SK텔레콤은 올해 SK C&C, SK하이닉스 등 그룹 내 역량을 총결집해 커넥티트카, 에너지 관리 솔루션, 스마트홈 등에서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발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박 사장은 “모든 것이 연결되고 융합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국경과 영역이 없는 전면적인 글로벌 경쟁 시대”라며, “기존 경쟁 패러다임을 넘어 새로운 사업 모델을 혁신해내고, 글로벌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새로운 ‘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IoT 외에 ▲이동통신 영역(MNO)에서는 고객 관점으로 차별적인 서비스 · 상품을 제공하는 등 경쟁의 관점을 재정의하고 ▲미디어/홈 분야와 관련해서는 과감한 투자 및 다양한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콘텐츠를 확보하고, ‘T 솔루션’ 등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는 점을 부각했다.▲플랫폼과 관련해서는 T맵, T전화, 누구 등 경쟁력 있는 사업 모델을 중심으로, 회사-자회사 역량을 모아 해외 시장에서도 통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가자고 역설했다.


박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상호 개방과 협력 시대라고 강조하며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보틱스, 퀀텀 기술 등 새로운 ICT영역에서도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아젠다를 제시하고, 국내 업계 및 벤처, 스타트업과 함께 글로벌로 진출하는 등 ICT 맏형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룹 관계사는 물론, 국내 업계 및 벤처, 스타트업, 글로벌 톱 ICT기업들과 건설적인 협력을 통해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뉴ICT 새판 짜기를 주도하겠다”며, “글로벌 경쟁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각계각층과 장벽 없는 협력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치규 기자(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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